영화 날씨의 아이는 2019년에 개봉한 일본 로맨스 판타지 애니메이션입니다. 감독은 너의 이름은 을 만든 신카이 마코토이고, 영화 속 주연은 모리시마 호다카와 아마노 히나입니다. 이 영화의 내용은 가출한 남자아이가 날씨를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소녀와 만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영화 날씨의 아이 줄거리, 소망의 의미, 순수한 사랑 등을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영화 날씨의 아이 줄거리
영화는 히나가 어머니가 누워있는 병원에서 무지개를 보고 비가 오는 거리를 우산을 쓰고 나가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그녀는 어느 빌딩 옥상에 있는 신사로 올라가서 비가 그치기를 소원하며 하늘로 날아오르게 되며, 날씨를 맑게 할 힘을 얻게 됩니다. 1년 후 배를 타고 도쿄로 가는 16살 호다카는 비가 오는 갑판에서 바다에 빠질 뻔했습니다. 그때 어떤 사람이 그를 구해주고 배에서 내리면서 어려우면 연락하라고 명함을 줍니다. 그는 길에서 주은 가방에서 권총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것을 장난감으로 여깁니다. 그리고 그는 배에서 만났던 스가상이 준 명함이 생각나서 그를 찾아갑니다. 그리고 잡지 기사에 내용을 취재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그는 먼저 100% 맑음 소녀 히나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 그러다가 자신에게 햄버거를 주었던 히나가 어려움을 당하자 히나를 구해주면서 장난감 총을 쏘았는데, 그게 진짜 총이었습니다. 히나는 그를 데리고 옥상에 올라가서 비를 멈추게 합니다. 이것을 본 호다카는 히나를 이용해 사업을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히나를 찾아가서 인터넷에 비를 멈추게 한다는 광고를 올려 돈을 벌자고 제안을 합니다. 그리고 히나의 소원대로 날씨가 맑아지고 2만 엔을 벌게 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녀에게 의뢰를 하고, 진구 가이엔 불꽃축제가 있는 날에도 히나는 하늘에 빌어 날씨가 맑게 됩니다. 히나는 이 일에 너무나 기뻐합니다. 호다카와 히나는 어떤 사람이 딸을 위해 주말공원을 맑게 해달라고 의뢰를 받게 됩니다. 호다카는 이 일을 한 후에, 히나에게 생일선물로 반지를 선물을 하고 잠깐 쉬려는 계획을 합니다. 그러나 이것의 의뢰인이 바로 스가상 이었습니다. 이일 후에 히나는 자기가 맑음소녀가 된 이유에 대해서 호다카에게 이야기해 줍니다.. 히나는 일 년 전 자기 어머니가 입원 중에 히나가 어머니와 함께 걷기 위해 맑은 날씨가 되기를 소원하며, 빌딩 옥상 신사 토리이 아래를 걸었을 때 하늘과 연결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호다카가 권총을 가지고 있었던 것과 히나가 미성년자 동생과 혼자 사는 것이 문제가 되어 경찰의 조사가 임박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들 세 명은 다른 곳으로 거처를 옮기게 됩니다. 그 때 도쿄에는 폭우와 폭설이 있었고, 그들은 어려움 끝에 한 호텔에 들어가 좋은 밤을 보내게 됩니다. 거기서 히나는 자기 몸을 호다카에 보이게 됩니다. 히나는 날씨가 맑아지기를 소원하면서 자신의 몸은 조금씩 투명해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다음날 히나의 몸은 사라지고 호다카와 히나의 동생은 경찰에 잡히게 됩니다. 밖으로 나가자 너무나 맑은 여름날이 되어 있었고, 호다카는 히나에게 준 반지를 발견하게 됩니다. 경찰에 연행된 호다카는 히나를 찾기 위하여 도망을 칩니다. 그는 신사가 있는 빌딩위로 가게 됩니다. 경찰이 와서 연행하려고 하고 잡히기 직전 스가상의 도움으로 옥상에 있는 신사 토리이를 통과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는 시공을 초월하여 히나가 있는 곳으로 가게 됩니다. 호다카는 히나의 두 손을 잡고 절대로 놓치지 않으리라고 외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둘은 옥상에 있는 신사 토리이 아래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 후 도쿄는 3년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비가 내리게 됩니다. 히나는 세상을 바꾸었던 것입니다. 몇 년이 지나고 호다카는 보호관찰소에 들어가게 되었고, 졸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호다카는 히나를 만나게 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소망의 의미
영화에서 주인공들은 나름대로의 작은 소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호다카의 소망입니다. 그는 작은 섬에서 태어나서 도시로 나가는 것이 그의 작은 소망이었습니다. 그래서 배를 타고 도쿄로 오게 됩니다. 그러나 그의 희망대로 현실은 그렇게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스가상의 도움으로 출판사에서 일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히나를 만나게 됩니다. 두 번째는 히나의 소망입니다. 히나는 어머니가 아파서 병원에 입원해 있었습니다. 그런데 도쿄는 계속해서 비가 와서 맑은 날을 기대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히나는 마지막으로 어머니와 함께 맑은 날 산책을 하고 싶어서 하늘을 향해 자신의 작은 소망을 빕니다. 그리고 그녀는 비가 그치고 맑은 날이 되는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세 번째는 호다카와 히나 둘의 소망입니다. 그들은 같이 사업을 하기로 하고, 다른 사람들의 작은 소망을 들어주게 됩니다. 비가 계속오자 사람들은 각자의 작은 소망으로 비를 멈추게 해달라고 의뢰를 합니다. 그리고 히나의 기도로 비가 멈추게 됩니다. 히나는 다른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작은 소망들을 이루게 해주는 직업이 너무 좋고, 기뻐하고 만족을 하며 그것을 통하여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영화는 소망을 이루는 것이란 좋은 것이며, 자신을 발견하는 것이며, 더욱이 다른 사람의 소망을 이루게 하는 것이란 더 좋은 것임을 잔잔하게 관객들에게 알려주게 됩니다.
순수한 사랑
이 영화의 줄거리 중 돋보이는 점은 호다카와 히나의 순수한 사랑을 그리고 있습니다. 사실 호다카는 16살이었고, 히나는 18살이었습니다. 그러나 호다카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히나를 좋아하게 됩니다. 히나의 동생과 함께 거처를 옮기게 될 때 호다카는 히나의 생일 선물로 반지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저녁에 그는 그녀에게 반지를 끼워줍니다. 그리고 소망을 들어주기 위하여 기도할 때마다 그녀의 몸은 투명해진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것을 본 그는 히나가 사라져 버릴 수 있다는 생각에 견딜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경찰에 연행되어 조사할 때 호다카는 히나가 15살이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의 몸이 투명해져서 하늘로 올라간 사실을 알게 됩니다. 경찰에 붙잡힌 그는 그녀를 사랑하는 마음에 견딜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경찰의 추격을 뿌리치고 히나를 구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이 둘은 서로 만나게 됩니다. 영화는 보는 관객들에게 생명도 바꿀만한 이 둘의 순수한 사랑에 진한 감동을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