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게임은 2008년에 개봉한 스릴러 영화입니다, 감독은 윤인호이고 주연은 신하균(민희도 역), 변희봉(강노식 역), 이혜영(이혜린 역), 손현주(민태석 역) 등이 맡아 열연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니타 타츠오의 만화 체인지를 원작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영화 영화 더 게임 줄거리, 인간의 탐욕, 탐욕의 결과 등을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영화 더 게임 줄거리
영화는 대학로에서 그림을 그려주는 직업을 가진 민희도가 강노식의 그림을 그려주면서 시작합니다. 그림을 그린 후 십만 원짜리 수표를 주어, 거스름 돈을 챙기는 동안 강노식은 사라집니다. 다음 날 민희도는 전화를 받았는데, 강노식이 내기에서 이겼다고 사례를 하고 싶다고 합니다. 그 후 그는 집에 가서 여자 친구 은하와 채팅을 하는 중에 강노식의 부인인 이혜린이 민희도의 집을 찾아갑니다. 그녀는 강노식의 그림을 그려달라고 하고 민희도를 집으로 데려갑니다. 거기서 강노식은 민희도에게 내기를 하자고 합니다. 내기는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남자가 받는지 여자가 받는지를 맞추는 것입니다. 민희도가 이기면 거액의 상금을 주고, 강노식이 이기면 민희도의 건강한 몸을 달라고 합니다. 그것을 거부하고 집으로 가는 길에 민희도는 친구 은하에게 전화를 했는데, 빚 독촉으로 깡패들이 와서 행패를 부렸던 것입니다. 깡패에게 맞은 희도는 다시 강노식의 집에 가서 내기를 하게 되고, 희도가 지게 됩니다. 그리고 수술을 하여 민희도의 몸과 강 회장의 몸은 바뀌게 됩니다. 바뀌고 난 몸으로 깨어난 민희도는 자신의 몸이 바뀐 것을 깨닫고 몸부림치지만 직원들이 와서 진정제를 놓고 잠이 듭니다. 강노식은 친구인 윤이사를 만나 민희도와 뇌를 바꾸어 건강한 몸으로 바뀌었다고 말합니다. 윤이사는 강노식에게 이 내기는 공정하지도 않으며 악마 같은 짓을 한 무서운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강노식은 회사에서 청솔금융 대표직을 물려받은 아들이라고 자신을 소개합니다. 민희도의 삼촌인 태석은 희도가 변한 것에 놀라게 되지만, 진짜 민희도임을 알게 됩니다. 희도는 강노식의 집으로 찾아가지만 쫒겨나게 됩니다. 강노식은 희도의 여자 친구인 은하를 만나 3억 빚을 청산해줍니다. 은하는 강노식에게 그동안 어디 있었냐고 물어보면서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한편 민희도와 삼촌은 강노식의 부인 이혜린을 찾아갑니다. 그런데 그녀도 이해가 되지 않아 만나주질 않습니다. 그러나 며칠 후 혜린은 민희도를 찾아가고, 희도는 도와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강노식은 젊은이의 건장한 몸과 돈을 가지고 쾌락적인 생활을 하게 됩니다. 강노식은 은하를 도우면서 은하의 마음을 다시 얻게 되고, 식사도 고급 호텔에서 하게 됩니다. 그리고 강노식은 은하와 계속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은하의 집 앞에서 둘이 포옹하는 장면을 보게 된 민희도는 멀리서 울게 됩니다. 한편 혜린과 민희도는 서로 계획을 짜서 강노식의 역할을 하려고 계획을 세웁니다. 그리고 회사의 임원을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삼촌이 강노식에게 돈을 받고 매수당하게 되지만 태석은 그 제안을 거절하게 됩니다. 한편 대학로에서 은하 그림을 그리고 있던 민희도를 은하가 발견하게 되고, 그날 밤 은하와 채팅을 하면서 강노식에게 둘만의 기억을 물어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은하는 강노식이 민희도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혜린과 계획을 행동에 옮기기 위하여 만나기로 한날 혜린은 칼로 위협당하게 되고, 태석은 깡패들에게 폭행을 당하게 됩니다. 그래서 혼자 돈을 가지러 들어가지만, 이미 강노식이 거기에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강노식은 민희도의 기억을 걸고 내기를 한번 더 하자고 제안을 하고, 내기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내기에 이긴 강노식은 민희도의 기억을 가지게 되고 완벽한 민희도가 됩니다. 그러나 사실 민희도는 강노식의 혈육인 아들이었던 것입니다. 완벽한 민희도가 된 강노식은 은하를 만나 좋은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인간의 탐욕
이 영화의 내용은 작은 내기를 하는 것 같지만, 그 밑바탕에는 추악한 인간의 탐욕이 자리 잡은 영화입니다. 첫째로 강노식의 모습입니다. 그는 늙은 몸을 바꾸어 새로운 젊은 몸으로 다시 태어나길 원하는 인간의 원초적인 욕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말도 안 되는 게임으로 민희도의 몸으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새로운 몸으로 변한 그는 청춘을 탐하게 됩니다. 이러한 일은 인간으로 추악한 행동이며, 민희도에게 인간으로 있을 수 없는 악한 죄를 저지르게 된 것입니다. 두 번째로 민희도의 모습입니다. 희도는 강노식의 말도 안 되는 내기를 처음에는 거절하지만, 은하의 어려운 현실을 보고 돈이 필요하여 내기를 합니다. 그리고 몸을 빼앗기게 됩니다. 이러한 희도의 행위도 인간의 욕심인 것입니다. 영화는 보는 관객들에게 인간의 욕심의 끝이 인간을 잘못된 곳으로 가게 한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탐욕의 결과
이 영화는 인간의 탐욕의 끝이 무엇인지를 잘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민희도의 입장입니다. 민희도는 자신의 욕심을 통하여 자신의 몸을 강노식에게 빼앗겨 버렸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젊음과 친구 은하도 빼앗겨 버리게 됩니다. 두 번째로 강노식의 입장입니다. 강노식은 첫 번째 내기에서 민희도의 몸을 가지게 되어 상당히 기뻐하고 좋아합니다. 그리고 은하를 차지하기 위해 두 번째 내기를 하게 됩니다. 그것은 민희도는 자신의 몸을 돌려받는 것이고, 강노식은 민희도의 기억을 받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민희도는 강노식의 아들이었고, 강노식은 아들의 인생을 짓밟아 버리게 되었던 것입니다. 결국 강노식의 탐욕의 결과는 자신의 혈육을 없애게 되는 일을 자초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영화의 끝은 보는 관객들에게 인간의 탐욕의 끝이란 자신에게 불행이 온다는 사실을 잘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